본문 바로가기

관점학습

[1일 1형] 경험 결론과 과정정리도 이걸로! 필살기 엣지있게 만들기: 4P

본 것

- SMART 계획 기반 경험을 두괄식 & 수치화

- Product (what): 성취한 것

- Price (how #1): 고객의 수요

- Place (how #2): 장소 (optional)

- Promotion (how #3): Before & After

 

깨달은 것

- 3C & 4P로 계획을 하는 것은 아니다.

- 3C & 4P를 사용하는 목적은 두괄식 & 수치화 내용 전달이다.

- Product는 성취에 해당하는 내용이고, 역으로 Price / Place / Promotion은 How이지 성취는 아니다.

 

적용할 것

- 4P의 이력서 적용

- How에 해당하는 내용이 잘 와닿지 않으므로 사고 & 인출 필요

 

영상 링크

https://youtu.be/mCvbgvgTWD4?list=PL0XaE-WOpYJQsgBqwIKGypmylRnYsb2Vn